사회 사회이슈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11일 무순위 청약 진행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파인베르’가 10월 11일(화) 무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거 선호도 높은 수원 영통구 일원에서 합리적 분양가로 책정된 만큼 이번 무순위 청약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파인베르의 무순위 접수 물량은 84타입의 총 25가구다. 단지 별로 살펴보면,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84㎡A 2가구 ▲84㎡C 8가구 ▲84㎡D 7가구 총 17가구,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84㎡C 8가구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4일(금)이며, 당첨자 서류제출 및 계약은 10월 21일(금)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의 신청자격은 무순위 입주자모집 공고일(10월 5일) 현재 수원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성년자(만 19세 이상)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고, 청약 신청금은 없다.

업계는 이번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의 무순위 청약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단지는 이미 앞서 진행한 본 청약에서 두 단지 합산 평균 8.54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모집가구수를 채웠고, 최고 27.34대 1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높은 인기를 검증한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파인베르는 경기 남부권에서도 주거 인프라가 뛰어난 수원 영통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인근으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춰 미래가치도 우수하다”며 “이미 주변에 자리한 아파트 단지의 시세가 해당 단지의 분양가를 크게 뛰어넘고 있는 만큼 향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단지는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가 위치한 망포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어 관련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까지 40분, 강남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돼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 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망포초, 잠원초교는 물론,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망포동 학원가가 인접하여 이용이 편리하다.

한편,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796세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770세대로, 앞으로 이 일대는 총 1,566세대의 대규모 푸르지오 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