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국내 제조 '오미크론 백신' 모더나 2가 백신 국가 출하 승인

11일 송파구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개량 백신(2가 백신) 접종 안내문이 써 붙어 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이날부터 모더나가 개발한 오미크론 BA.1 변이 기반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이 개시된다. 이번 접종에 활용되는 개량백신은 기존 백신과 달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연합뉴스11일 송파구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개량 백신(2가 백신) 접종 안내문이 써 붙어 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이날부터 모더나가 개발한 오미크론 BA.1 변이 기반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이 개시된다. 이번 접종에 활용되는 개량백신은 기존 백신과 달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제조한 모더나의 코로나19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 157만 회분을 국가 출하 승인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파이크박스2주는 오미크론 변이(BA.1)에도 대응할 수 있게 개발된 백신이다. 지난달 허가받은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와 같은 원료 의약품을 공급받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했다.

관련기사



국가 출하 승인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국가가 최종적으로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평가해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다. 개량 백신이 국가 출하 승인을 받은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식약처는 이 백신이 품질 기준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백신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검증할 계획이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