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파리바게뜨,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 출시

14일부터 부산·경남 파리바게뜨 400여 곳 판매


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와 부산불꽃축제 등 연이은 가을 부산축제에 발맞춰 새롭게 만든 ‘부기 케이크’를 14일부터 출시한다.

파리바게뜨와의 협업해 제작된 ‘부기 케이크’는 부산·경남 파리바게뜨 매장 400여 곳에서 판매 중이다. 시 소통 캐릭터 부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출시 후 캐릭터 케이크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시민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부기 케이크의 명칭은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다. 케이크에는 BTS 콘서트 메인 색상인 연보라색의 초콜릿이 덮여 있으며 그 위에는 부산 대표 가을 축제인 ‘부산불꽃축제’를 즐기는 부기의 모습이 형상화돼 있다.

관련기사



출시 후 캐릭터 케이크 판매 1위를 차지한 부기 케이크./사진제공=부산시출시 후 캐릭터 케이크 판매 1위를 차지한 부기 케이크./사진제공=부산시




시는 이번 출시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 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지역 내 소상공인 가맹점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파리바게뜨 부산역사점에서는 ‘부기 케이크’가 하루에 10개 정도 판매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는 오는 11월까지 판매할 계획이다. 다만 소비자 반응에 따라 판매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시와 파리바게뜨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부기 케이크’의 전국 판매와 협업 상품 다양화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