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림대성심병원, ‘의왕시 어르신’ 무료건강검진·건강강좌 개최

25일 경기도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시행

백내장·녹내장 등 노인성 안질환검사와 질환 강의

혈당·혈압·골밀도·경동맥초음파검사·금연상담 제공

한림대성심병원은 2013년부터 의료진들이 지역사회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강좌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 제공=한림대성심병원한림대성심병원은 2013년부터 의료진들이 지역사회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강좌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 제공=한림대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도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안양, 군포, 의왕, 과천시 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지역 내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지속해 왔다. 특히 웬만한 질병은 참고 견디려 하는 어르신들의 성향을 고려해 지난 2013년부터는 의료진들이 지역사회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강좌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이 행사는 올해 6월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재개됐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당·혈압·골밀도·경동맥초음파 등의 검사와 금연치료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노안을 포함해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노인성 안질환 검사와 질환 강의도 마련했다.

백성욱 한림대성심병원 안과 교수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노인성 안질환의 소개와 관리법’이라는 주제의 건강강좌를 통해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이후 질의응답과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행사를 통해 비뇨기질환부터 척추, 정형외과, 호흡기질환 등 노인 맞춤 검진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때마다 20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더 큰 질병을 막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ESG 경영의 일환인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안경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