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코리아테니스파크 천안센터 발대식 개최




코리아테니스파크 천안센터 발대식이 오는 11월2일 천안시 서북구 일원 사업현장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테니스파크(주)(대표이사 손홍근)는 2021년 12월 국내 최대규모 국제규격 테니스 코트와 복합 리조트를 건립하기 위한 부지 3만여평을 매입하고, 천안시에 지구 단위 및 사업 승인을 위한 설계 및 인허가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3월에 개시한 인허가 과정은 유관 관계부서 회람과 전문가 자문위원회의 자문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현재 입안 및 주민공람 절차를 남겨두는 시점에 이르렀다.

해당 천안센터 사업부지는 40년이 넘게 배밭 과수원으로 운용되었으며 사업 주체인 코리아테니스파크(주)는 국내 테니스를 대표하는 협회장들과 각계 저명인사들을 초빙하고 한국 테니스의 ESG발전과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기원하는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코리아테니스파크(주) 손홍근 회장을 비롯하여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 충남테니스협회 최재운 회장, 천안시테니스협회 정정근 회장 및 동호인 협회와 클럽 임직원들이 대규모로 참석한다.

관련기사



발대식 후에는 3만여평에 존재하는 배나무 제목 행사가 이루어진다. 코리아테니스파크(주)는 천안센터 사업부지가 성환배의 역사적인 집산지임을 고려하여 테니스파크 안에 배밭 조경을 두어서 테니스 동호인들이 배의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도록 하고 제목한 배나무를 활용해서 각종 배나무 공예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테니스파크(주) 측은 매년 가을 수확 시기에 맞추어 ‘천안 성환배컵 전국테니스대회’를 개최해서 대회참가자 전원에게 지역특산물인 성환배와 흥타령명품쌀을 홍보하고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또한 코리아테니스파크(주) 손홍근 대표이사는 “지난 10월 6일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에 의거한 벤처기업확인서 인증을 받았다”며 “이를 기념으로 오는11월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제4회 코리아테니스파크 전국테니스대회 천안 OPEN 콜라보 테니스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테니스파크 천안센터는 국제규격 코트와 함께 330실 규모(예정)의 호텔동과 풀빌라, 선수 트레이닝 센터,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부대시설 등이 들어서며 특히 파크 내의 테니스 코트는 센터코트를 비롯 결선코트 2면, 본선코트 12면, 동호인코트 8면, 실내코트 12면으로 구성 될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