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씨유박스, 용감한컴퍼니와 모두의대치동 라이브 강의 플랫폼 사업 MOU 체결

씨유박스 남운성대표(우)와 용감한컴퍼니 양승윤대표(좌)가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씨유박스 남운성대표(우)와 용감한컴퍼니 양승윤대표(좌)가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AI 얼굴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26일 온라인 교육 및 헬스 플랫폼 기업인 ㈜용감한컴퍼니와 ‘AI 얼굴인식을 적용한 모두의대치동 라이브 강의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얼굴인식 기술의 대중화 추세에 따라 민간 서비스 및 제품에 얼굴인식을 융합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양사는 이를 통해 모두의대치동 플랫폼의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은 AI 얼굴인식 기술을 웹기반 B2C 플랫폼에 도입하는 첫 번째 사례다.

관련기사



씨유박스는 2020년부터 미국 국립기술표준연구소(NIST)의 얼굴인식 테스트(FRVT)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생체 위변조 감지 기술 인증을 받아, 국내 AI 얼굴인식 기업 중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씨유박스 미래사업팀장은 “이번 사업제휴는 웹기반 B2C 플랫폼에 얼굴인식을 도입하여 이용자와 운영자 모두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최근 얼굴인식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씨유박스 기술 도입 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민간사업 추진에 좋은 성공사례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