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아미 향한 애정 담아"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디 아스트로넛' 오늘(28일) 발표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발매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발매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이 오늘(28일) 베일을 벗는다.



'디 아스트로넛'은 이날 오후 1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이 곡은 팝 록(Pop Rock) 장르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서히 고조되는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다.

진은 작사에 참여했다. 진은 아미(팬덤명)를 향한 애정을 담았다.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이 곡에는 콜드플레이(Coldplay)가 공동 작업에 참여해 역대급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앞서 콜드플레이는 SNS를 통해 이 곡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게재해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진의 이전 솔로곡들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지난 21일 음원이 공개된 ‘슈퍼참치’는 39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10월 27일 오전 3시까지 기준) 1위, ‘Abyss’와 ‘이 밤’은 각각 17개, 1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찍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