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방콕 초대형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태국 탑골프 메가시티에 디스플레이 공급

가로 7m 초대형 등 300대 사이니지 설치

태국 방콕의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 내 골프연습 시설에 LG전자가 공급한 상업용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사진 제공=LG전자태국 방콕의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 내 골프연습 시설에 LG전자가 공급한 상업용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다. 사진 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태국 방콕의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웹OS(LG전자의 리눅스 기반 운영체제)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31일 밝혔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체인으로 전 세계 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방콕 매장은 지상 4층 규모로 100개 이상의 골프 타석, 레스토랑, 바(BAR), 공연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시설을 갖췄다.

관련기사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개별 골프 타석 등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 초대형부터 75·65·55·43·22형 등 다양한 사이즈로 활용됐다.

내부에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미터, 세로 4미터 규모의 초대형 실내용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야외 공간에는 가로 13미터, 세로 7미터 규모의 실외용 LED 사이니지 두 대가 들어섰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합치면 총 210㎡에 달한다.

사이니지에는 LG전자의 독자 운영체제인 웹OS가 설치됐다. 이를 통해 골프 타석·게임 소프트웨어 관리, 화면의 각종 콘텐츠 제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