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스튜디오삼익, IR 전담팀 설립…“자사주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온라인 가구 유통 전문기업 스튜디오삼익이 IR(Investor Relations) 전담팀을 구성해 주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스튜디오삼익은 IR팀 구성을 위해 상장사 IR 경험을 다수 보유한 외부 전문 인력을 영입했다. 회사의최고재무책임자(CFO)인 김강석 본부장이 팀을 이끌 예정이다. 대표이사 직속 팀으로 구성돼 최정석 대표이사가 IR 활동을 통해 나온 주주들의 의견을 직접 보고 받고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스튜디오삼익은 상장 이후 주주들의 의견을 수렴해 배당정책 등을 수립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 주요 경영진의 지분 추가취득, 자사주 매입 등의 주주 친화 정책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지난해까지 회사의 성장을 위해 주주 배당 없이 이익을 모두 재투자 했으나 이번 상장을 기점으로 주주 친화 경영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스튜디오삼익 관계자는 “최정석 대표는 가구 유통 전문가로 스타트업 창업을 통해 스튜디오삼익의 초기 투자 유치 과정에서 투자자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경영 전반에 관해 투자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IR 전담팀 구성을 통해 상장 후 주주들의 의견을 고려한 후 배당정책 수립, 자사주 매입, 경영진 지분 취득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