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001680)은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매년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식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씨간장 숙성공법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맛을 유지해온 씨간장을 활용한 만큼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기술대상을 받은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11년 이상 숙성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한층 더한 제품이다.
김병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CM그룹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장문화인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5월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의 광고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 20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8만 회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