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언리미트, KR산업과 고속도로 휴게소 내 대체육 제품 판매 확대

식물성 육포, 부리또 등 대체육 간편식… 고속도로 휴게소 편의점 점포에 입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내 제품 판매 확대할 것




국내 식물성 대체 식품 기업 지구인컴퍼니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내 대체육 제품 판매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지구인컴퍼니의 대체 식품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하는 KR산업과 대체육 메뉴의 유통 활성화 및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입장거봉포도(서울방향) 휴게소, 금산인삼랜드(대전방향) 휴게소, 건천(서울방향) 휴게소, 횡성(강릉방향) 휴게소, 평창(강릉방향) 휴게소 등 KR산업이 운영하는 일부 휴게소 푸드코트에서 대체육 판매를 통해 식물성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 메뉴로는 ‘식물성 제육덮밥’, ‘식물성 돈가스’, ‘식물성 대체육 된장찌개’ 등이 있다.

관련기사



최근에는 입장거봉포도휴게소,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편의점 내 대체육 판매 존(ZONE)을 개설해, 대체육 간편식 제품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입점 제품으로는 식물성 부리또 2종(△커리 △살사), 식물성 주먹밥 2종(△불고기 △제육), 식물성단백질 육포 4종(△갈비맛 △양꼬치맛 △치즈맛 △멕시칸핫)을 판매 중이며, 추후 식물성 만두, 김밥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분들께서 꾸준히 대체육 메뉴를 찾아주신다. 이제 대체육은 특별한 메뉴가 아닌 일상적인 선택지 중 하나가 되었다”며, “더욱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찾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어디서든 손쉽게 언리미트 식물성 대체육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고속도로 휴게소 내 대체육 제품 입점을 통해 식물성 간편식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구매 편리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언리미트-KR산업은 입장, 횡성 휴게소를 시작으로 전국 휴게소 (총 15개점)에 식물성 대체육 제품 판매를 대폭 늘려 나갈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