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애드인에듀 ‘2022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교육기관 선정




㈜애드인에듀가 고용노동부와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제3차 산업구조변화대응특화훈련(이하 산대특)’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대특은 국민들이 직무개발능력을 함양해 취업, 창업, 이직, 전직 등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사업이다. 산업구조 변화의 흐름이 지역별로 노동시장에 다른 영향을 미치면서 차별화된 훈련과정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지역 상황과 차별성을 고려한 맞춤형 훈련과정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자는 누구나 교육에 참여가 가능하다. 훈련생은 고용노동부로부터 교육비 전액지원 및 매월 훈련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특별훈련수당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3차 산대특은 Iot/AI/빅데이터 부문과 문화 콘텐츠 부분으로 나뉘어 공모했으며, 총 41개 훈련기관, 57개 훈련과정이 접수됐다. 기관의 역량과 교육 커리큘럼의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애드인에듀를 포함한 총 11개 훈련기관, 13개 훈련과정이 선정됐다.

제3차 산대특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애드인에듀는 ‘파이썬 기반의 영상데이터 딥러닝을 이용한 AI 로봇 자율주행 개발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교육과정은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ML/DL의 알고리즘 학습 및 서비스 구현 △ 임베디드시스템, IoT 서비스 구현 △ROS, LiDAR를 활용한 자율주행서비스 구현 등으로 구성되며 ROS와 딥러닝을 활용한 AI로봇 개발자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애드인에듀 관계자는 “딥러닝, 자율주행, AI 등 각 IT 분야의 교육을 이수하고 경험을 쌓은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고 기초 개념부터 실무교육은 물론 취업연계까지 지원하며 IT 기술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며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산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커리큘럼을 마련해 제3차 산대특 교육기관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애드인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