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디핵, 웨이브 '버튼게임' OST 참여…유니크 감성 '병정이 되어'

디핵 / 사진=본인 제공디핵 / 사진=본인 제공




가수 디핵(D-Hack)이 웨이브 새 오리지널 예능 ‘버튼게임’ OST를 가창한다.

11일 인터넷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핵의 ‘버튼게임’ OST Part2 ‘병정이 되어’가 공개된다.



‘병정이 되어’는 ‘버튼게임’ 참여자들의 아픔과 고단한 삶을 노래로 풀어낸 곡이다. 그들의 결심과 도전에 대한 비장함을 메시지로 보여주며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한층 업 시켜줄 사운드 트랙으로 완성됐다. 디핵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그만의 유니크한 감성 역시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디핵은 지난 2016년 EP ‘D의 환상’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지난 2020년 발표한 ‘오하요 마이 나이트(OHAYO MY NIGHT)’로 주요 음원 차트 역주행의 기록을 새로 쓰고 ‘대세 뮤지션’으로 떠올랐다.

‘버튼게임’은 돈 앞에 선 인간의 욕망을 시험하는 날 것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머니게임’, ‘피의 게임’을 히트시킨 진용진이 기획에 함께했다. 총 9인의 출연자는 각자 부여받은 1억원의 시드머니를 지켜야 하는 욕망 속 배신과 연합, 반전을 그리며 다시 한번 파란을 일으킬 전망이다.

앞서 래퍼 이영지와 래원이 '버튼게임' OST 첫 주자로 참여하며 ‘킵 유어 헤드 업(Keep your head up) (Feat 래원)’으로 특별한 케미를 보여준 바 있다. 이에 디핵이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높아졌다.

한편 ‘버튼게임’은 이날 첫 공개된다. 디핵과 ‘버튼게임’ 참가자들이 출연하는 ‘병정이 되어’ 라이브 클립은 발매와 동시에 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