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OpenLAB 2차 기술세미나 및 네트워킹 성황리 마쳐

클라우드 컴퓨팅 위한 서버구축 세미나 강연으로 지역 임직원들의 데이터 관리 역량강화 지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재)대전테크노파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 ㈜테크플렉스와 함께 지역혁신클러스터(R&D) 사업의 일환인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1일 지역 내 전후방 ICT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관리, 서버구축 실습 등을 주제로 한 2차 OpenLAB 기술세미나 및 네트워킹을 성황리에 마쳤다.


기술세미나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전문연구위원을 초빙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구축을 위한 Docker/Kubernetes 기술’ 강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관련 업무의 실무진들이 기업 내부의 데이터 관리, 서버 구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관련기사



강연 이후 실제로 Kubernetes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을 진행해 세미나 참여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

협회 관계자는 “본 세미나를 통해 대전 지역 내 기업들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서버구축에서의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후에도 대전 지역 전후방 ICT 및 5G 기업 실무진들이 관련 분야에서 역량강화를 할 수 있는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