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조달청, 창업·벤처기업 조달시장 진출 지원 상담 실시

IBK창공 부산서 육성 중인 기업 대상

17일 부산조달청이 창업·벤처기업 관계자에게 2023년 혁신시제품 지정 신청 등의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조달청17일 부산조달청이 창업·벤처기업 관계자에게 2023년 혁신시제품 지정 신청 등의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조달청





부산지방조달청은 17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IBK창공 부산이 육성 중인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조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회원사의 2023년 혁신시제품 지정 신청 등을 안내하고 맞춤형 상담을 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지방조달청과 IBK창공 부산이 협업해 마련했다. 특히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에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관련기사



온·오프라인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혁신시제품 뿐만 아니라 다수공급자계약, 벤처나라 등 조달시장 진입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부산조달청은 기업의 판로개척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상담을 통해 조달시장 진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인호 부산조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공공조달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고민하는 창업·벤처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