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표준협회, 안산건업에 품질경영시스템·환경경영시스템 인증

“ESG 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다 할 것”

안산건업의 배병혁(왼쪽부터) 대리, 이선중 대표이사, 한성길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황현태 안산건업 품질과장이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표준협회안산건업의 배병혁(왼쪽부터) 대리, 이선중 대표이사, 한성길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황현태 안산건업 품질과장이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는 안산건업에 품질(ISO 9001)·환경(ISO 14001) 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9001과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품질·환경 경영을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제시한다.



대전에 본사를 돈 안산건업은 논산시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알루미늄 창호 전문기업으로 30년간 창호문화를 선도해 왔다. KS, 녹색기술인증, 조달 우수제품 지정 등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성길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품질경영시스템 고도화와 환경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취득을 축하하나”며 “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실행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조직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중 안산건업 대표이사는 “품질·환경 경영시스템을 통해 조직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및 성과측정의 도구로 활용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겠다”면서 “ISO 14001을 통한 환경·사회적 책임·기업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