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어라인소프트, 혁신형 의료기기 부문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AI 기반 흉부 진단 솔루션 'AVIEW LCS'

국내외 폐암검진사업에 제품 공급 기여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 사진 제공=코어라인소프트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 사진 제공=코어라인소프트




의료 인공지능(AI) 코어라인소프트가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양재엘타워에서 개최된 2022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진행됐다.



이번 표창은 연구개발 성과 및 해외 수출 실적, 기타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이 우수한 기업에 수여되는 것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세계 최초 흉부 Big3 질환 진단 인공지능 솔루션을 국내외 폐암검진사업에 공급하며 글로벌 의료 시장 혁신에 기여'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부문 장관표창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코어라인소프트는 AI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흉부 진단 솔루션 'AVIEW LCS'(AVIEW Lung Cancer Screening)은 한 번의 저선량 흉부 컴퓨터 단층촬영(CT)으로 폐암은 물론 만성폐쇄성폐질환, 심혈관질환 등을 동시에 자동으로 검사할 수 있다. 지난 2017년부터 6년 연속 국가폐암검진에서 단독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유럽 6개국이 참여하는 폐암 검진 프로젝트(4ITLR), 독일 폐암 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폐암 검진 프로젝트(ISLP) 등을 연달아 수주하며 글로벌 폐암 검진 프로젝트를 선점 중이다.

이밖에도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 자동화 소프트웨어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에이뷰 씨에이씨(AVIEW CAC), 의료영상 기반 통합연구 솔루션 ‘AVIEW Research’(에이뷰 리서치), 3D 프린팅 및 인체분할 소프트웨어 ‘AVIEW Moderler’(에이뷰 모델러), 의료 데이터 가명화 처리 및 관리를 위한 '가명화 서버' 등을 보유하고 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은 그 동안 축적해온 연구개발 역량과 함께 실제 의료 현장에서 의미있게 쓰여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산업에서 가치있게 활용되고, 동시에 혁신적 기술로 경쟁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