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는 타 업무용 오피스와는 다르게 입주 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있어, 기업 사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들은 다양한 금융, 세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혜택 중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혜택은 단연 금융 혜택이다. 최근 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기업들이 사옥 운영으로 얻는 금전적 부담감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먼저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조건에 충족한다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금융 혜택뿐만 아니라 세금 감면 혜택도 있다. 2019년 12월 종료 예정이었던 지식산업센터 세금 감면 혜택은 2022년 12월까지 연장되며, 올해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지식산업센터의 세금 감면 혜택 중 하나는 취득세 감면이다. 이는 사업 부담을 최소화해주는 세금 감면 혜택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사업시설로서 직접 취득한다면 취득세의 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재산세도 감면된다. 이는 기업 이전으로 인한 재산세 부담을 감소시켜주기 위한 세금 혜택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사업시설용으로 직접 사용한다면 37.5%의 재산세가 감면된다. 여기에 부가세 환급 수혜도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2개동, 총면적 11만 8,565.9㎡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는 창의적 업무공간은 물론 다양한 면적의 비즈니스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라운지, 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운동시설(피트니스, 필라테스), 취미실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도 조성한다.
자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조경 설계로 업무 쾌적성도 갖췄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마련된 공개용지가 조성되며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의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는 설명이다. 방송, 미디어,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심인 상암 미디어밸리와 경계선이 맞닿아 있고 한강을 마주 보고서는 마곡지구와 여의도 등의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있다. 여기에 영등포, 강서 등 주요 지식산업센터 밀집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 서북부 지식산업밸트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