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우딘HAUS’가 온라인으로 제품을 접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언택트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대중의 정보 습득 및 소비 창구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에 우딘HAUS는 올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도 제품 정보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사이트 내에서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등 주요 제품에 180도 회전하는 다각도 도어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실제로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도어의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양각, 음각 등 성형 도어의 경우 기존 정면 이미지에서는 살펴볼 수 없었던 깊이감 및 입체감 등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e-book과 웹진도 발행했다. 우딘HAU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e-book 및 웹진은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에 따른 도어 활용법을 소개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면서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웹진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우딘’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격월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딘HAUS 관계자는 “다각도 도어 이미지 적용은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제품을 잘 이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제공 방법을 고민하여 도어 인테리어에 대한 허들을 낮출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