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유진그룹 '웹어워드 코리아' 2개 분야 최우수상

홈페이지 미디어 허브기능 강화

유진그룹, 유진기업 홈페이지 화면. 사진 제공=유진그룹유진그룹, 유진기업 홈페이지 화면. 사진 제공=유진그룹




유진그룹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7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 선정한다.



기업일반 부문 중견기업 분야에 출품한 유진그룹 홈페이지는 유진그룹 및 계열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같은 부문 건설분야에 출품한 유진기업 홈페이지는 기업간 거래(B2B) 산업의 특성상 업계 관계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점에 착안해 마케팅과 영업 등 비즈니스 기능을 강조했다.

유진그룹이 출품한 두 홈페이지 모두 방문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UI 등이 심사위원과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각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홈페이지 제작에는 홈페이지 전문 제작업체 서로커뮤니케이션이 함께 참여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유진그룹과 유진기업의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자들의 특성을 분석해 사용자 맞춤형 홈페이지로 제작한 것이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웹어워드 코리아에는 총 13개 부문에 697개 업체가 참여했다. 유진그룹은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유진그룹과 유진기업 홈페이지를 각각 출품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