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디벨로퍼 제로엑시스가 메타버스 공간 임대 서비스 ‘메타스팟(METASPOTS)’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메타스팟은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별 가상공간 임대 서비스이다. 가상공간 구축에 발생하는 높은 초기 비용과 긴 제작기간이 부담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리 제작된 다양한 목적의 가상공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경험 향상을 위한 임대공간 세미 커스텀, 공간 콘텐츠 기획, 운영지원 등 추가 서비스와 맞춤형 개발 솔루션도 지원한다.
메타스팟은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와 스페이셜(Spatial)의 가상공간을 시작으로 제페토(Zepeto), 젭(Zep)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공간들을 추가 구축하여 4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메타스팟에서는 이번 베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가상공간 임대 50% 할인 또는 2주 무료 기간 연장을 1월 말까지 제공한다.
김민구 제로엑시스 대표는 “브랜드-고객 간 새로운 디지털 접점으로서 메타버스 공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공간구축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등 메타버스 활용 문턱이 높은 실정”이라며 “메타스팟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다양한 메타버스의 공간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로엑시스는 가상 세계의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를 지향하는 국내 대표 가상 부동산 개발업체다. 최근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디센트럴랜드 내 대체불가토큰(NFT) 가상 매장을 오픈한 바 있으며 메타문도(MetaMundo)의 글로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톱50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