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이번엔 라면이유" 이마트, 백종원 손잡고 '빽라면' 출시

특제 조리법 반영 1년 연구 끝에 완성

이마트 매장·더본코리아 사이트 판매

출시기념 퀴즈 이벤트 할인쿠폰 제공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이마트(139480)와 손잡고 자신만의 비법을 담은 라면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12일부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특제 조리법을 반영한 ‘빽라면’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 매장과 더본마켓 온라인 사이트에서만 살 수 있으며 가격은 4봉 기준 3980원이다.

관련기사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1년여의 연구로 함께 완성한 ‘빽라면’은 백 대표가 평소 강조하는 ‘대중성’에 방점을 찍고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했다. 국물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을 가미, 백 대표의 특제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냈다. 달걀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맛이 어우러지도록 했으며 미역, 대파 같은 고명이 풍성하게 담겼다. 면 역시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이마트는 빽라면 출시를 기념해 12일부터 2월 1일까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라면 이름 맞히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을 맞힌 고객에게는 빽라면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 정청균 라면 바이어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라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상품들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