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가 아비트럼 노바(Arbitrum Nova)를 공식 지원한다. 노바는 낮은 비용으로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한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오픈씨는 7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에 아비트럼 노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픈씨 사용자들은 디지털 수집품을 사고 팔 때 이더리움(ETH)보다 저렴한 옵션으로 노바에 접근할 수 있다.
오픈씨는 지난해 9월 아비트럼 노바의 계열(sister) 레이어2 스케일링 네트워크인 아비트럼(Arbitrum)을 지원한 바 있다. 노바와 아비트럼은 모두 오프체인 랩스(Offchain Labs)에서 설계했다. 오픈씨는 “오픈씨 웹사이트에서 아비트럼 노바의 컬렉션이 다른 아비트럼 컬렉션과 묶일 것”이라고 말했다.
노바는 오픈씨 외에도 트로브(Trove)와 바빌론스(Babylons), 토푸(ToFu)에서 지원 중이다. 노바는 레딧(Reddit)의 커뮤니티 포인트 토큰 호스팅에도 활용된다.
◇용어설명
-레이어2(Layer2) : 레이어1인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비교적 느린 거래 처리 속도를 해결하기 위해 레이어1에 하나의 층(Layer)을 추가한 블록체인. 레이어2에는 거래 내역과 과정을 기록하고 레이어1에는 결과값만 기록하는 방식으로 거래 처리 속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