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락앤락,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1위

전재호(왼쪽)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락앤락전재호(왼쪽)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41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관련기사



락앤락 쿡웨어는 안심 소재와 코팅·내구성 등 우수한 제품력,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락앤락은 주방 트렌드 변화, 소비자 요구 등을 반영해 인덕션용 쿡웨어 ‘슈트 IH’ 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였다. ‘슈트 IH’가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2)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디자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락앤락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품 생산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 베트남에 자체공장을 두고 매 생산 단계마다 100% 전수 검사, 15단계에 걸친 깐깐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락앤락 쿡웨어 핵심 기술 ‘하드락(HardLock)’을 적용해 코팅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이번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검증, 제품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가치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쿡웨어 브랜드로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