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종 신중년의 빛나는 인생 2막 응원합니다

세종TP 세종신중년센터,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 교육생 10팀 모집

세종테크노파크 조감도. 사진제공=세종테크노파크세종테크노파크 조감도. 사진제공=세종테크노파크




세종테크노파크(세종TP) 세종신중년센터는 신중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예비창업자가 자신의 창업 아이템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고 정부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도록 지원한다.

교육 과정은 기업가 정신, 창업역량 향상,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기본교육과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팀별 코칭으로 구성돼 있고 교육 종료 후 최종 발표회를 개최한다.



최종 발표회에서는 창업 관련 유관기관 전문가들을 초빙해 사업계획서에 대한 구체적 조언과 실시간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가 멘토링은 신중년 예비창업자의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사업화 검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배출된 교육생에 대해서는 지역 내 창업지원기관과 연계해 전문 창업교육 및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연계 등 사후관리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2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세종시에 주소를 둔 만 50~64세로 창업에 의지가 있는 신중년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예비창업자 10팀으로 총 인원은 20명 이내다. 교육생 선발을 위해 3인의 평가위원이 신청자의 지원서에 나타난 창업역량 바탕으로 대면면접을 통해 평가·선발한다.

교육은 2월 20일부터 약 3주간의 일정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세종=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