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은 다음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금강주택은 지난 2014년 공급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1차를 시작으로 2차, 3차, 4차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2021년에는 주상복합 브랜드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성황리에 분양하면서 금강펜테리움을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위상을 톡톡히 높이고 있다.
다음달 분양하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 총 110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84㎡ 718세대 △100㎡ 385세대를 각각 분양한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가 조성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의 계획지구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동탄2신도시 주거지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단지의 경우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왕배산3호공원을 비롯해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이를 따라 형성될 신리천 수변공원(조성중) 등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교육여건과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내년 개통되는 GTX-A노선이 있는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날 예정이다. 자차로는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호수공원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가까워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단지 내부도 금강주택의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됐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부지의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를 만들어 주거쾌적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 인도어골프 등 대형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며 AI음성인식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분양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여갈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