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뉴진스 '어텐션',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통산 네 번째

뉴진스 / 사진=어도어 제공뉴진스 /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8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어텐션'은 지난 26일(현지 시간) 기준 2억 56만 2,682회 재생됐다.



이는 ‘하이프 보이(Hype boy)’, ‘디토(Ditto)’, ‘OMG’에 이은 뉴진스의 통산 네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뉴진스는 또 다른 타이틀곡 ‘쿠키(Cookie)’를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6곡 중 5곡을 억대 스트리밍 대열에 올려놓았다.

뉴진스의 6곡 합산 누적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은 11억 회(3월 20일 기준)를 넘어섰다. 지난 7일 합산 누적 스트리밍 10억 회를 기록한 지 13일 만이다. 뉴진스는 별다른 해외 활동 없이도 글로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꾸준히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3월 23일 자)에서 ‘OMG’는 27위, '디토’는 64위에 올랐다. 두 곡의 최고 순위는 각각 14위와 11위였으며 현재 12주, 14주 연속 차트인 중이다.

뉴진스는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올해 8월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일본 ‘서머소닉 2023’에 출연한다.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르는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