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尹대통령, 김형두 헌법재판관에 임명장…'퇴인한 이선애에는 훈장

취임 후 첫 헌법재판관 임명

유남석 헌재소장도 참석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형두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형두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형두 신임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관련기사



김 재판관은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임명한 첫 재판관이다. 앞서 김명수 대법원장은 지난달 28일 퇴임한 이선애 헌법재판관의 후임으로 김 재판관을 지명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유남석 헌법재판소장과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임명식에 앞서 이선애 전 재판관에게 청조근정훈장을 수여했다.이 전 재판관은 재판관으로서 중도·보수 성향의 의견을 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재판관은 지난 28일 6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윤 대통령은 훈장 수여 이후 유 소장, 이 전 재판관과 환담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선애 전 헌법재판관에게 청조근정훈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유남석 헌법재판소장./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선애 전 헌법재판관에게 청조근정훈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유남석 헌법재판소장./연합뉴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