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주식 초고수는 지금] 또 질주하는 2차전지주…POSCO홀딩스 집중 매수

[미래에셋증권 엠클럽 집계]

매수 2위 에코프로·3위 에코프로비엠

매도 1위 LG화학, 2위 삼성SDI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0일 오전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POSCO홀딩스(005490)로 나타났다. 에코프로(086520), 에코프로비엠(247540), 대주전자재료 등도 매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POSCO홀딩스로 집계됐다.



POSCO홀딩스는 리튬 사업이 주목받으며 주가가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미국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법안으로 중국 외 지역에서 생산된 2차전지 소재의 중요성이 커지며 국내 리튬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중국 경기 회복에 철강 자회사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나온다. 박성봉 하나증권 연구원은 "중국 경기 회복 기대감과 원재료가격 상승분 반영을 위한 공격적인 가격 인상 정책으로 전세계 철강 가격이 강세로 전환했다"며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매수 2위와 3위는 각각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이다. 에코프로는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를 만드는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에이치엔 등을 거느리고 있는 에코프로그룹의 지주사다. 올 들어 주가가 400% 급등했다. 에코프로의 주가가 과도하는 분석은 계속 나오고 있다.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순자산가치(NAV) 대비 현 주가는 현저한 고평가 영역”이라며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다. 그는 “지주사는 사업자회사의 보유 지분 가치 대비 30~50%의 할인을 받는 것이 적정 수준”이라며 “에코프로도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에이치엔 분할 후 70% 할인받아 평가됐지만 3월 이후로는 20% 프리미엄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순매도 1위는 LG화학(051910)이다. 삼성SDI(006400), 엘앤에프, 에스엘 등도 순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 거래일 순매수 1위는 코스모화학이었다. 삼성SDI, LG화학, ISC(095340), 한솔케미칼(014680) 등이 뒤를 이었다. 전 래일일 순매도 1위는 에코프로비엠였으며 현대로템, 삼성전자(005930), 마인즈랩 등에도 매도세가 몰렸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동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