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와우플래닛, 힙합 동아리 대항전 ‘UNI’ VERSE’ 개최… 총 상금 1,000만 원




아이디어 투자마켓 ‘와우플래닛(대표 김애니은희)’이 5월 15일(월)부터 6월 21일(수)까지 대학교 힙합 동아리를 대상으로 힙합 동아리 대항전 UNI’ VERS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항전은 힙합 동아리 내에서 결성된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대표자 1인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2분 30초에서 5분 내외의 음악을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현재 서울대학교 ‘바운스팩토리’, 연세대학교 ‘RYU’, 광운대학교 ‘C-SPOT’ 등 다수의 동아리가 참가 신청을 마친 상태다.


수상 동아리는 6월 23일 발표될 예정으로,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득표한 ‘좋아요’ 개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단 좋아요 최소 기준인 100개를 충족하지 못할 시 등수와 관련 없이 시상에서 제외된다. 상금은 1등 4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200만 원, 4등과 5등은 각 50만 원이 지급된다. 시상 행사는 6월 30일 진행 예정이다.

관련기사



수상작이 되지 못한 작품 역시 좋아요 100개 이상을 획득할 경우 ‘시드마켓’에 등록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창작자)는 서포터(투자자)가 아이디어를 구매한 비용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와 서포터는 미래의 메가 히트 작품을 함께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과 결과에 따른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와우플래닛 김애니은희 대표는 “힙합이라는 매력적인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하여 더욱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와우플래닛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와우플래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