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교육청, 7월까지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6회 실시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안내 포스터. 사진 제공 = 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안내 포스터. 사진 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의 올바른 심리·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18일을 시작으로 7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우리 아이 마음 이해하기’를 주제로 전문가를 초청해 학부모가 자녀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관련기사



첫회인 18일에는 ‘우울하고 불안한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라는 주제로 권용실 교수(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과장)의 강의와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24일에는 배활립 교수(국립중앙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스트레스가 우리 아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대처법’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6월과 7월에는 한성열 교수(고려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한국자살예방협회 이사) 와 소아정신과 전문의 특강이 준비됐다.

서은경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더욱 이해하고, 자녀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가정, 지역과 연계한 심리·정서적 지원 방안 마련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