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속보]尹, G7 참가국 정상들과 평화자료관 참배·원폭 위령비 참배

G7 참가국 정상들, 평화기념공원 관람 후 위령비 참배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비롯한 G7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들과 원자폭탄 위령비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비롯한 G7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들과 원자폭탄 위령비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들과 함께 21일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의 원자폭탄 희생자 위령비에 헌화했다. 윤 대통령은 이에 앞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함께 평화기념공원 내 위치한 한국인 희생자 위령비를 참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G7 참가국 정상들은 이날 희생자 위령비를 참배했다. 이에 앞서 참가국 정상들은 기시다 총리의 안내에 따라 평화기념공원의 자료관을 관람하기도 했다. 이번 G7 정상회의에는 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캐나다·일본 등 7개 회원국 뿐 아니라 한국·호주·베트남·브라질·인도·인도네시아·코모로·쿡 제도 등이 초청됐다. 위령비 참배를 마친 정상들은 자리를 옮겨 이번 정상회의 마지막 확대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평화기념공원 내 위치한 한국인 희생자 위령비를 공동 참배하기도 했다. 한국 대통령이 일본의 원자폭탄 피해자 위령비를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히로시마=주재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