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반도체 호재 품은 동탄2 신주거문화타운 ‘완판 행렬’ 얼마 남지 않은 신규 분양에 관심 집중






사진 설명.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사진 설명.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특별계획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이 반도체 호재에 힘입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신주거문화타운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총 5개 단지가 선보였는데 모두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하면서, 얼마 남지 않은 분양 물량에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지난 3월 정부가 경기 용인시 남사읍 일원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히면서 지리적으로 인접한 신주거문화타운이 집중 조명받았다. 남사읍 반도체 클러스터와 가까우면서,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반도체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배후주거지로 주목 받은 것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이 서판교와 비슷하다는 점도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는 요인이다. 쾌적한 자연 환경 속에서 넓은 새 아파트를 찾는 고소득 전문직들이 몰리면서 ‘신흥 부촌’으로 자리매김한 서판교처럼 신주거문화타운도 반도체 종사자들이 모여 사는 부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된 단지들이 연달아 ‘완판’에 성공하고 있다.

지난해 말 선보인 ‘동탄 파크릭스 1차(1,403세대)’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1,256세대)’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 한 자릿수 청약 경쟁률을 보였으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계획 발표 이후 잔여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더니 최근 모두 완판에 성공했다.

또 반도체 클러스터 발표 이후 선보인 ‘동탄 파크릭스 2차(660세대)와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1,103세대)’도 단기간에 100% 분양 완료를 알리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DL이앤씨가 공급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1회차 역시, 반도체 호재를 품은 신주거문화타운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신주거문화타운은 선호도 높은 동탄2신도시를 진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점에서 일찍부터 수요자 관심이 두터웠던 곳”이라며 “여기에 남사읍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계획 발표 이후 외부 투자수요까지 몰리면서 잔여 물량들이 거의 없는 상황”이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신주거문화타운 분양 열기가 달아오르면서, DL이앤씨는 2회차 분양을 기존 일정보다 앞당겨 이달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달 공개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전용면적 99·115㎡, 363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반도체 클러스터 종사자 유입이 기대되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선보이는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반도체 클러스터 완공 시점에 상주 근로자는 4만여명, 고용유발효과는 160만명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신주거문화타운 내 이들을 흡수할 대형건설사 인기 브랜드 아파트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그동안 지역에서 선보인 적 없었던 특화 설계가 단지 곳곳에 적용돼 업그레이드된 주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먼저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세대도 우수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동탄2신도시 내 최고 수준인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근 강남권 주요 정비사업에 적용되면서 선호도가 높아진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들어선다.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키즈체육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 잔디 마당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도입돼 단지 곳곳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100% 추첨제로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품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 및 유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이고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면 보유 주택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투자수요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한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위치하며, 이달 중 2회차 분양을 맞아 재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1회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