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북스& - 베스트셀러] BTS 10주년 기념 도서…예약판매로만 1위 기염







예스24가 집계한 6월 3주째(6월 15~21일) 베스트셀러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최초의 공식 도서 ‘비욘드 더 스토리(Beyond the story)가 출간 즉시 예약판매만으로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책에는 월드스타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노력과 고민, 성장 과정, K팝의 변화와 발전에 대한 BTS 멤버들의 인터뷰가 담겨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책은 지난 15일 예약판매가 시작됐으며, 구매자 비중은 3040세대가 69.2%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은 넉달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서 미끄러져 이번주 2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저자가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적 성찰을 함께 담은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는 지난주 10위에서 일곱 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화제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일러스트 등을 수록한 ‘블루 아카이브 오피셜 아트웍스 한정판’은 예약판매로 4위를 달성했고, 40만 베스트셀러 ‘역행자’ 출간 1년 만에 다시 돌아온 개정증보판 ‘역행자 확장판’은 5위에 자리했다.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가 출간 1주 만에 6위에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전작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동기부여 전문가 고명환 저자의 책이다. 또 ‘개미’로 잘 알려진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신작 ‘꿀벌의 예언1’은 출간과 함께 17위에 등재됐다.


최수문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