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학교' 공모 진행

학교 안팎 자원 연결해 학생의 도전과 성장 지원

경기도 교육청 광교 신청사 전경. 사진 제공 = 경기도교육청경기도 교육청 광교 신청사 전경. 사진 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경기이룸학교’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공유학교의 한 갈래인 경기이룸학교는 학교 안팎의 자원을 연결해 학생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도전형, 성장형, 창조형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우선 도전형은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이다. 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또는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경기교육모아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선정 절차 없이 오는 31일부터 관심 있는 주제 선정, 기획부터 실행?성찰까지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실천한다.

또한 성장형은 개인, 비영리단체?법인 등이 학생의 수요를 반영하여 운영하는 학교 안팎 교육활동이다.

창조형은 개인이나 기업, 기관, 대학 등이 전문적이고 심화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창업, 디지털, AI 등 주제 탐구가 진행된다.

성장형과 창조형 공모는 경기이룸학교 홈페이지에서 7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8월 말 발표한다. 선정된 성장형·창조형은 9월부터 학생을 모집해 12월까지 운영한다.

김희정 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과장은 “경기이룸학교는 지역, 학교, 대학, 기관이 협력해 학생이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을 찾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으로 자신의 길을 찾고 삶의 주인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이룸학교를 시작으로 경기공유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