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랜드, 산림에서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자연치유…참가자 모집

모집 인원 1000명…참가비·숙박비·식사비 지원

강원랜드 자연치유 프로그램. 사진 제공=강원랜드강원랜드 자연치유 프로그램. 사진 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은 산림을 통한 자연 치유와 청소년 행위 중독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아동·청소년 및 그 가족, 다문화·한부모 가족, 만 55세 이상의 고령자 취약 계층 등이다. 신청은 이들을 관리하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관련기사



모집 인원은 약 1000여 명으로 신청기간은 이달 10~28일까지다. 각 단체 당 20명 이상 30명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고 하이힐링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폐광지역 7개시·군 단체는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결과 발표는 오는 8월 4일로 각 참가 단체에 개별 통보되며, 수혜 단체로 선정 시 프로그램 참가비, 숙박비, 식사비가 지원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일정은 최대 2박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은 지난 2019년 개관 후 현재까지 총 9454명의 취약계층 및 인터넷 과몰입 등의 행위중독에 노출돼 있는 아동·청소년 등에게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정선=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