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넥센타이어,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성과·로드맵 소개

넥센타이어의 2022/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 사진제공=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의 2022/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002350)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로드맵을 담은 ‘2022/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기사



넥센타이어는 2020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분야별 정보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왔다. 보고서에는 ESG 전략과 주요 활동들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전략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용율 100%(RE100)에 대한 달성 추진 계획과 인권영향평가 실시를 통한 개선과제와 인권경영에 대한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원재료 연구를 통해 친환경 원재료 52%를 적용한 컨셉타이어 개발, 생물다양성을 위한 아름다운 숲 가꾸기 등 환경과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실렸다.

넥센타이어는 ESG 전략과제 이행을 위해 CEO 산하 지속가능 위원회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담 조직인 ESG팀을 설립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최근 UNGC에 회원사로 가입하고 인권, 노동, 환경 등 10대 원칙을 준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플랫폼인 ‘에코바디스’에서 2년 연속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으며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평가에서는 지난해보다 1단계 개선 된 ‘BB’를 획득했다. 이밖에 기업의 ESG 리스크를 평가하는 ‘서스테이널리틱스’에서는 리스크 위험 노출 수준 ‘로우(Low)’ 등급을 받는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