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오션, 창사 이래 첫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협력사·임직원·주주 대한 신뢰 확보





한화오션(042660)이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에 나선다.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해 성실한 경영활동은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오션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했다. 한화오션이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을 계기로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이라는 한화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철학을 충실히 실천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화그룹 내 모든 상장사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제정된 기업지배구조헌장에는 주주 권리를 보호하고 임직원 복지증진과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증진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ESG위원회 등 이사회 산하 전문 위원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이사회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ESG위원회 등은 해당 사항에 대해서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한다. 이는 이사회 결의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이사회의 감독아래 경영진의 투명한 책임경영을 고양하여 주주, 고객, 직원 그리고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들의 균형 있는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끝.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