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청년층 주거비 부담 해소” 광주은행 맞춤형 보증금 이어 모바일 전세대출 서비스 눈길

34세 이하 앱 통해 간편하게 조회 가능

한도 최대 5억 원·금리 연 최저 4.3%

광주은행은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대출’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스마트뱅킹 전용 ‘KJB 모바일 전세대출’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광주은행광주은행은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대출’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스마트뱅킹 전용 ‘KJB 모바일 전세대출’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광주은행




차별화된 고객 편의 중심 상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은행이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한 청년 맞춤형 대출 서비스를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은행은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대출’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스마트뱅킹 전용 ‘KJB 모바일 전세대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관련기사



대출 대상 주택은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및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급여 및 사업소득자 또는 무소득 청년(만34세 이하)이라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하다.

‘KJB 모바일 전세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고객은 최대 2억2200만 원,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고객은 최대 5억 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3년 이내(임대차계약 종료일 이내), 대출금리는 연 최저 4.3%가 적용된다.

또한 상품 출시를 기념해 ‘금리우대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리우대쿠폰은 대출 실행일로부터 최대 2년 동안 0.6%p의 금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는 판매한도 100억 원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박무수 광주은행 상품개발실장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간편 대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