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직장 내 괴롭힙·갑질 행위 효과적 대응” 매뉴얼 발간한 전남도교육청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

전남도교육청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발간한 ‘직장 내 괴롭힘 대응 매뉴얼’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발간한 ‘직장 내 괴롭힘 대응 매뉴얼’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행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전남도교육청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직장 내 괴롭힘 대응 매뉴얼’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교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행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하고 존중 받는 환경에서 일하도록 도와주기 위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이 매뉴얼을 최근 각급 기관·학교에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매뉴얼은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행위의 개념과 유형, 판단기준 및 요소, 민원처리 절차, 피해자 보호 및 사후 노력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교육청은 올해초 부터 지난 6월 말까지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대응 매뉴얼 TF를 구성해 매뉴얼 발간 작업을 진행했다.

김대중 전남도교육청 교육감은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행위 예방과 대응 요령의 안내가 교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교직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여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안=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