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이더리움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 'KBW 2023'서 기조연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가 내달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KBW 주최사인 팩트블록은 내달 5일 시작되는 KBW 2023에 부테린 공동창립자를 비롯해 아서 헤이즈 말스트롬 최고투자책임자(CIO),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설립자, 마이크 벨시 비트고 최고경영자(CEO) 등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참여를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관련기사



부테린 공동창립자는 KBW 2023의 메인 컨퍼런스인 'IMPACT'에서 키노트 스피치에 나선다. 화상으로 참여할 예정으로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샌디프 네일왈 폴리콘 공동설립자는 1대 1 대담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멀티체인 혁신에 대해 애기를 나누게 되며 글로벌 보안 커스터디 플랫폼인 비트고의 CEO 마이크 벨시도 대담에서 기관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 보관 동향과 극복해야 할 과제, 그리고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서 헤이즈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김우석 핀시아 디렉터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에민 귄 시러 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이규창 컴투스 USA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 등 블록체인 업계 저명한 인사들이 글로벌 연사로 나선다.

올해 6회째 개최되는 KBW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진행된다.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2023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분야의 아이디어와 트랜드를 공유하고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큰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