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통일·외교·안보

[영상] 김정은, 러시아 첫 도착 모습 공개…"13일 푸틴과 회담"

러 매체 "13일 푸틴과 정상회담"

16일에는 러 국방장관과 만남

텔레그램텔레그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년 5개월 만에 러시아를 방문한 모습이 12일(현지시간) 처음 공개됐다.

러시아 매체 RBK는 이날 김 위원장이 러시아에 도착해 러시아 관리들과 인사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텔레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RBK는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러시아 천연자원부 장관이 김 위원장의 러시아 연해주 도착 영상을 공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영상 속에서 김 위원장은 러시아 군악대의 연주를 받으면서 기차에서 내린 뒤 붉은 카펫 위를 걸으며 러시아 관리들과 인사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일 북한에서 전용 열차를 타고 러시아를 향한 뒤 이날 오전 국경을 넘어 러시아 연해주 하산역에서 환영 인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코즐로프 장관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두만강을 건너는 다리. 북한 지도자를 만났다. 김정은이 공식 초청으로 러시아에 도착했다"고 썼다. 글 내용으로 미뤄 이 영상은 김 위원장이 하산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것으로 추측된다.

RBK는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오는 13일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16일에는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과 만날 거라고 보도했다.

앞서 교도 통신은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회담할 것이라고 러시아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