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베스핀글로벌, K2코리아에 멀티 클라우드 제공… 비즈니스 연속성 50% 높여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대한민국 대표 종합 패션 기업 ‘K2코리아’에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과거 모든 인프라를 기업 서버를 직접 설치하는 방식의 온프레미스로 운영했던 K2코리아는 2018년부터 점차적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특히 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RFID)를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여 전사 적용함으로써 모든 브랜드 제품의 생산부터 입출고, 판매까지 전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물류 업무를 효율화하고 비용 절감까지 달성할 수 있었다.

현재 K2코리아는 여러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와 함께, 온프레미스 서버와 클라우드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운영 중이다. K2코리아 관계자는 “이전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종종 발생하던 인프라 상의 오류들이 클라우드 도입 이후에는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 무중단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고 인프라 측면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이 50% 이상 향상됐다”고 말했다. 안정적이면서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경험한 후, K2코리아는 전사적 자원 관리(ERP)의 클라우드 전환도 고려하게 됐고 안정성과 비용 등을 고려하여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결정했다.


허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