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서울 빼고 모두 바닷속" 김동연 올린 '신 대한민국전도' 뭐길래

사진 출처 = 김동연 지사 SNS 캡처사진 출처 = 김동연 지사 SNS 캡처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9일 페이스북에 서울을 섬으로 표시한 한반도 지도를 올렸다.

지도는 한반도 남쪽(휴전선 아래)이 서울만 빼고 모두 바다에 잠겨 남한 지역에는 서울 섬만 남아있는 모습이다.



김 지사는 "때로는 사진 한 컷, 지도 한 장이 백 마디 말보다 힘이 셉니다"라는 글과 함께 지도를 게재했다.

관련기사



지도 우측 상단의 제목은 '신 대한민국전도'로 돼 있고, 아래에는 '서울뿐인 대한민국? 지역이 발전해야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글귀가 적혔다.

도 관계자는 "해당 사진은 한 광고 디자이너가 2009년 국내 경매 사이트에 올린 지도로 한반도 남쪽은 서울만 빼고 바다로 표시돼 있다"며 "서울 집중을 비판하는 광고로 국토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주장하는 김 지사와 경기도의 입장을 대변해 김 지사가 자세한 설명 없이 이 지도를 올린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 = 김동연 지사 SNS 캡처사진 출처 = 김동연 지사 SNS 캡처


앞서 지난 1일 김 지사는 중국 출장 중 동행 기자단 간담회를 시작으로 기자회견은 물론 본예산안 브리핑, 도의회 도정질문 등의 공식 석상마다 국민의힘의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을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김포 지역 표를 얻기 위한 정치쇼로 '서울 확장에 지방 죽이기'라는 것이 김 지사 주장의 핵심이다.


남윤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