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뉴욕 라이프 스타일 단지내 상가 둔촌주공 재건축 아파트 ‘포레온 스테이션5’ 분양

‘올림픽파크 포레온’ 단지내 상가 최신 트렌드 반영한 상환경 특화로 새로운 경험제공

포레온 스테이션5 주경 투시도포레온 스테이션5 주경 투시도



대한민국 최대규모 재건축인 둔촌주공 아파트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단지내 상가 ‘포레온 스테이션5’가 국내 상업시설 트렌드에 엄청난 파급력을 미칠 전망이다.

‘포레온 스테이션5’는 12,032세대의 독점 배후수요를 확보하면서 차원이 다른 경쟁력을 갖춘데다, 뉴욕의 거리를 모티브로한 ‘상환경’ 특화로, 365일 뉴욕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이후 사람들이 가장 희망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풍성한 자연환경을 누리며 가족들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쇼핑공간을 강력하게 원하고 있다”라며 “지역 최대 랜드마크가 될 포레온 스테이션5 상업시설이 소비자들에게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하이엔드 수요를 충족해 줄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둔촌주공아파트재건축정비사업조합 등은 11월 중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포레온 스테이션5’ 상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하 3층~지상 4층, 연면적 6만 1,814㎡ (1만 8,699평), 점포 수 477실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을 선보인다.

◆ NEW YORK의 365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다

‘포레온 스테이션5’는 세계의 문화 중심지 뉴욕의 365일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상환경을 채택했다. 아파트 입주민과 상업시설 이용객들은 타임스퀘어의 화려한 거리와 소호에비뉴의 트렌디, 브로드웨이의 다양한 문화와 함께 뉴욕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이자 레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첼시마켓에 온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지하 2층부터 4층까지 각 층별로는 상환경 디자인 전문업체가 심혈을 기울인 특화 디자인 컨셉을 도입했다. 지하철 5호선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지하 2층에는 강렬한 조명과 클래시한 공간이 마련되며, 지하 1층은 라이프 트렌드 존으로, 추억이 느껴지는 낭만의 거리로 조성된다.

관련기사



2030 감성의 영스트리트로 조성되는 1층에서는 상징적 조형물이 눈길을 사로잡는 광장을 만날 수 있고, 패밀리 특화 컨셉의 2층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선보인다. 그리고 라이프 서비스를 위한 3층에선 트렌디한 도시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QUEENS STREET를 누릴 수 있으며, 남녀노소 및 반려동물들까지 모두가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에는 도심 속 힐링공간 루프탑 카페와 키즈 그라운드, 이벤트 스퀘어 등이 마련된다.

◆ 약 27,000여 세대 배후수요 + 직통상가 미래가치 눈길

‘포레온 스테이션5’의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독점수요다. 국내 최대 12,032세대의 단지와 주변지역 약 15,000여 세대를 포함해 약 27,000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에서 상가와 아파트로 직접 연결되는 ‘직통상가’로 입주민은 물론 주변지역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는 지역대표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또 규모가 큰 장점으로 한 곳에서 교육과 생활, 외식, 클리닉, 병의원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몰링형 상권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각 층별로 최적의 동선을 고려한 공실없는 MD 구성을 계획하면서 상가분양 시작 전부터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상업시설에는 엘리베이터 10기와 에스컬레이터 6개소 설치, 동선을 아파트에서 상가를 통해 지하철로 이어지도록 구성하며, 최소 3.5m에서 4.2m에 달하는 높은 천정고를 확보하면서 탁트인 개방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차대수도 법정의무 325대보다 넉넉한 526대의 초대형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각 3개층에는 라인별 잔여주차 확인 등 주차 시스템이 설치되며, 주차면도 폭 2.5M의 광폭으로 구성된다.

‘포레온 스테이션5’ 관계자는 “올림픽파크 포레온 주변은 직접 배후수요 3만 6천명과 올림픽선수촌 2만 4천명 그리고 주변 저층주거지역 등 미니신도시급 인구와 함께 9호선과 5호선 더블역세권에 제1순환 고속도로 서하남IC 등 광역교통망 접근성이 잘 갖춰졌다”라며 “하지만 반경 1km 내에 양재대로변 3~4층 이내 소규모 근린상가 점포들만 분포할 뿐, 장시간 머물면서 즐길 수 있는 대형쇼핑몰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이 때문에 새로운 도시 내 하이엔드 상권을 선점하려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분위기를 전했다.

‘포레온 스테이션5’ 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3번출구에서 직진 260m 거리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