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 C&C, AI기반 올인원 코딩서비스 개발

코드 작성·프로젝트 관리 등

MS '애저 오픈AI' 기반 구현





SK C&C는 코드 작성부터 디지털 정보기술서비스(ITS) 프로젝트 관리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코딩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서 제공하는 생성형 AI ‘애저 오픈 AI’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여기에 SK C&C가 자체 개발한 ‘AI프롬프트’와 ‘AI오케스트레이터’ 기술이 접목됐다. 이를 통해 개발자 맞춤형 AI 코딩, 프로젝트 코딩 표준화 지원, AI 기반 프로젝트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우선 개발 환경 에디터에 원하는 요구사항을 서술하면 AI 코딩 서비스에 탑재된 AI프롬프트가 개발자의 개발 수준 및 코딩 성향을 분석해 최적화된 코드를 제시한다. 개발자는 AI 기반 코드 자동 완성 기능을 통해 코드 작성 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서비스는 프로젝트별 표준 코드 추천 기능도 제공하고, 코드 내 주요 정보 필터링·코드 난독화·시큐어 코딩을 적용함으로써 외부로의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코드 보안성도 확보했다. 또 AI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관리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차지원 SK C&C 그룹장은 “AI 코딩 서비스로 개발 효율성과 프로젝트 수행 품질의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사내 개발 프로젝트와 운영 서비스에 AI 코딩 서비스 도입 후 프로젝트 품질 지표가 최대 40% 가까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