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포스코이앤씨, 협력사와 동반 성장 위한 상생경영 박차

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지난 28일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을 위한 자리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지난 28일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을 위한 자리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28일 새롭게 오픈한 더샵갤러리 2.0에서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해 동반성장지원단의 주요성과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 성과교류와 함께 협력사와 안전·환경·구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2023년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새 사명에 발맞춰 Eco&Challenge Together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비지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의 동반성장활동을 전개했다.

관련기사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가 다소 어려움을 겪는 안전,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해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소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법정 안전교육, 품질 하자교육, 공동기술개발 등을 집중 지원했으며, 총 221개사, 5970명이 지원단 활동에 참여했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삼영석건의 윤순진 대표는 “이번 지원단 활동으로 단순 아이디어에 머물러 있던 친환경 석재 접착공법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며, 향후 현장 적용을 통해 양사의 원가절감은 물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동반성장·ESG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최우수 명예기업 달성을 위한 발판도 마련했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