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도봉구 "마을버스 강북 05번, 11일부터 창3동 연장 운행 개시"

창3동까지 연장운행하는 마을버스 ‘강북05번’ 노선도. 사진 제공=도봉구청창3동까지 연장운행하는 마을버스 ‘강북05번’ 노선도. 사진 제공=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11일부터 마을버스 강북 05번이 창3동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봉구는 신창교와 신화초교·초안아파트 등 2개소의 마을버스 정류소를 신설하였으며, 연장된 강북 05번 이용 시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까지 이동이 용이해질 뿐 아니라 인근 편의시설까지 손쉽게 누릴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도봉구는 그동안 대중교통 혜택이 적었던 창3동 지역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강북구 및 운수업체와 마을버스 강북 05번 연장을 지속적으로 논의하였다. 하지만 어린이 안전문제 등으로 인해 여러 차례 무산된 바 있다.

이에 구는 ‘창3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하면서 오랫동안 표류하였던 고충 민원의 해결점을 찾기 시작했다. 또 구는 서울시와 시내버스, 그리고 마을버스 운송업체 간에 소통을 맡으며 절충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강북 05번 연장 운행에 따라 창3동 구민께서 조금 더 나아진 교통편의를 누리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봉구는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수민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