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아제약 엑스텐드,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동상 수상

엑스텐드,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2관왕

X-CLASS 캠페인 통해 해외 직구 소비층 구매 채널 전환에 성공




동아제약 XTEND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_SNS 마케팅 부문 동상 수상동아제약 XTEND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_SNS 마케팅 부문 동상 수상



동아제약(대표이사 백상환)은 엑스텐드(XTEND)의 ‘X-CLASS 론칭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SNS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분야 시상식으로, 디지털 광고 산업의 혁신적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상은 2000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드’를 통합·개편해, 작년부터 새롭게 열리고 있다.


X-CLASS 캠페인은 동아제약 엑스텐드의 성공적인 국내 론칭을 위해 진행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캠페인이다. ▲핏블리, 제이제이, 줄리엔강 등 엠버서더 콜라보를 통해 론칭 기대감을 조성하는 Launching 프로그램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 중심으로 우호 여론을 형성하는 정보 확산 프로그램 ▲전략적인 광고 노출로 구매를 유도하는 구매 전환 프로그램 ▲스폰서십 대회에서 대규모 고객과 만나는 경험 확대 프로그램 등 총 4가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엑스텐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외 직구 소비층의 구매 채널 전환에 성공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글레이셜 그레이프 맛의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동아제약 엑스텐드 SNS와 엠버서더의 SNS 채널을 유기적으로 활용해, 단기간 내에 No.1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장기 고객층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엑스텐드는 세계적으로 연간 18억 그램 이상 팔리는 독보적인 BCAA브랜드다. 주 성분인 BCAA는 필수아미노산 9종 중 근육 합성 및 손실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의 3종의 조합을 말한다.

동아제약 엑스텐드 관계자는 “X-CLASS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또다시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엑스텐드는 앞으로도 No.1 브랜드다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