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외계+인2' 박스오피스 1위…OTT서 1부도 역주행ing

영화 '외계+인 2부' 포스터 /사진=CJ ENM영화 '외계+인 2부' 포스터 /사진=CJ ENM





2024년 한국영화 첫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 '외계+인' 2부가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15일 CJ ENM은 '외계+인' 2부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외계+인' 2부는 치열한 신검 쟁탈전 속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는 가운데 미래로 돌아가 모두를 구하려는 인간과 도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마침내 맞춰지는 퍼즐이 선사하는 쾌감과 스펙터클한 액션, 전에 없던 볼거리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외계+인' 2부는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64만 8687명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새해 극장가 한국영화 흥행을 이끌고 있다. 특히 금, 토, 일 3일동안에는 48만 280명의 관객 수를 기록했다. 이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으로 쟁쟁한 경쟁작으로 꼽히던 '위시'의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스코어인 62만 2450명을 넘어선 수치다.

뿐만 아니라 '외계+인' 2부는 실시간 예매율 1위는 물론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까지 멀티플렉스 3사에서 정상을 차지했으며, 한국영화 좌석판매율 1위에 오르며 강력한 흥행세를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외계+인' 2부의 열기에 힘입어 각종 OTT에서는 1부 역주행 열풍이 불며 2부 박스오피스 1위와 함께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주말 동안 1부가 티빙 1위를 유지한 데 이어, 넷플릭스는 4위에서 2위로 순위가 반등하며 '외계+인' 시리즈를 향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외계+인' 2부는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정지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